전문가 이용약관
최종 수정일: 2025년 9월 14일
제1조 (목적)
본 이용약관(이하 "전문가약관")은 오아세스(이하 "회사")가 운영하는 플랫폼(웹사이트 https://oases.co.kr 및 기타 관련 서비스, 이하 통칭 "오아세스 플랫폼")을 통해 여행자와 현지 전문가(이하 "전문가") 사이에 체결되는 맞춤 여행계약의 중개와 관련하여, 전문가의 권리, 의무, 책임 등 법률관계를 명확히 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2조 (용어의 정의)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"전문가": 오아세스 플랫폼을 통해 회사가 중개한 여행자에게 맞춤여행 일정 설계 및 여행 관련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.
- "여행": 전문가가 제공하는 일정 기획, 예약대행, 투어, 가이드, 교통, 숙박, 체험 등의 일체의 현지 맞춤여행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
- "여행자": 회사의 플랫폼을 통해 전문가와 맞춤여행계약을 체결하고,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.
- "여행자약관": 전문가가 여행자와 전문가 간의 여행계약에 있어 여행자의 권리와 의무, 책임을 규정한 별도의 약관을 의미합니다.
- "여행일정표": 여행자와 전문가 간의 계약 내용을 구체적으로 명시한 문서로서, 여행일정, 포함 사항, 요금, 조건 등을 포함합니다.
- "서면": 종이문서 외에 전자문서, 오아세스 플랫폼 내 메시지, 이메일 등을 통한 전자적 의사표시를 포함합니다.
제3조 (여행계약의 당사자 및 회사의 지위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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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자와 여행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법적 주체는 전문가이며, 회사는 오아세스 플랫폼을 통해 여행자가 원하는 조건에 맞는 전문가와 여행계약을 체결하도록 중개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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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는 계약의 직접 당사자가 아니며, 전문가가 여행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중개자로서 필요한 범위 내의 지원 업무를 수행합니다.
제4조 (전문가의 독립된 지위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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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는 회사와 고용, 대리, 위임, 동업관계 등에 있지 않으며 독립된 계약 당사자로서 활동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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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는 본 약관에 따라 여행계약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모든 법적 요건(해당 국가의 허가, 등록, 보험 등)을 자체적으로 갖추고 있어야 하며, 이를 이행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전문가에게 귀속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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항공권은 각 항공사의 규정에 따라 운영되며, 회사는 항공권 예약 및 탑승과 관련한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5조 (여행계약의 구성)
여행계약은 다음의 각 항목을 그 구성 요소로 합니다.
- 여행일정표
- 전문가-여행자간 약관
- 본 전문가약관
- 여행자와 전문가 간 합의한 별도 조건이 있는 경우 해당 사항
제6조 (여행계약 당사자의 기본 의무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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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는 사전에 합의한 내용에 따라 여행자에게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여행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으며,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을 성실히 준수해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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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자는 여행계약에 따른 본인의 의무를 이행하고, 원활한 여행을 위하여 전문가의 안내에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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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는 중개자로서 플랫폼 운영, 전문가-여행자 간의 의사소통 지원, 결제 정산 등의 업무를 성실하게 수행합니다.
제7조 (전문가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)
전문가는 여행자에게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직접 제공합니다.
- 여행자의 요청과 선호를 반영한 맞춤 여행일정의 설계 및 조정
- 여행지에 대한 상세한 정보 제공 및 여행 준비 지원
- 여행지에서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지원 및 안내
- 현지 상황 발생 시 여행자 보호 및 문제 해결을 위한 대응
- 기타 여행 관련 제반 서비스(예: 입장권, 식당 예약 등)
제8조 (직접 서비스 제공의 원칙)
전문가는 제7조의 서비스를 본인이 직접 제공하여야 하며, 제3자에게 서비스를 위임하거나 재하청할 수 없습니다. 다만, 회사와 여행자 양측이 서면으로 사전 동의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제9조 (전문가요금, 수수료 및 정산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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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자는 전체 여행요금의 50%를 계약 체결 시 선급금으로 지급하고, 나머지 50%를 여행 출발일 기준 30일 전까지 잔금으로 납부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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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요금에는 다음 각 호의 항목은 포함되지 않으며, 별도로 명시된 경우에 한해 포함됩니다.
- 개인적 성질의 비용(팁, 통신비, 개인 식음료, 세탁비 등)
- 의료비, 입원비, 사고 발생 시의 추가 비용
- 규격 초과 수하물 요금 등 여행자의 선택 또는 과실로 발생한 비용
- 여권, 비자 발급 등 행정 수속 관련 비용
- 기타 여행일정표에 명시되지 않은 비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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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요금 중 회사의 중개에 따른 수수료(이하 "오아세스 수수료")와 전문가의 수수료(이하 "전문가 수수료")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전문가의 여행 서비스 제공 대가(이하 "전문가요금")로 정의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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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요금은 아래 기준에 따라 두 차례에 나누어 전문가에게 지급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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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차 지급: 여행자가 선급금 50%를 결제하고, 전문가 숙소, 현지 투어 예약 등 실질적인 예약 증빙 자료(바우처, 영수증 등)를 제출한 경우, 오아세스 수수료 및 전문가 수수료를 제외한 선급금의 해당 분을 전문가에게 지급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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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차 지급: 여행자가 잔금 50%를 완납한 경우, 실질적인 예약 증빙 자료를 제출했다는 가정 하에 해당 금액을 전문가에게 지급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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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 수수료는 여행이 종료된 달의 말일 기준으로 정산되며, 익월 20일(영업일 기준) 전문가에게 지급됩니다. 단, 회사는 세금계산서 발행 및 지급 절차상 필요한 서류가 제출되지 않은 경우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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모든 정산은 전문가가 회사에 제출한 본인 또는 법인 명의의 계좌로만 이체되며, 계좌오류 또는 불일치로 인해 발생한 손해는 전문가의 책임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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환율 적용이 필요한 외화 정산의 경우, 실시간 환율을 적용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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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전문가요금에서 해당 금액을 공제하고 지급할 수 있습니다.
- 전문가의 귀책으로 인해 발생한 환불, 위약금, 손해배상 등
- 여행자에게 제공된 쿠폰 등으로 인해 발생한 할인 중 회사 부담분
- 송금 수수료 및 법정 비용 등 정산에 필요한 부대비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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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요금과 관련한 세금 신고, 납부 책임은 전문가에게 있으며, 회사는 세무당국 요청 시 관련 자료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.
제10조 (자료의 제출 의무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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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는 회사가 요청하는 제반 자료(예: 본인 확인서류, 보험 증서 등)를 지체 없이 제출하여야 하며, 회사는 해당 자료를 안전하게 관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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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는 전문가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적법하게 관리하며, 업무 목적 외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.
제11조 (단독 여행 원칙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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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아세스를 통해 확정된 여행은 원칙적으로 1명의 여행자 또는 1개 그룹(지인/가족 등 동일 예약자 기준)을 대상으로 한 단독 맞춤여행으로 간주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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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는 여행자의 사전 동의 없이 타 여행자 또는 다른 그룹과 여행 일정을 병합하거나 동시에 진행할 수 없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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단, 여행 상품 설명에 명시된 그룹 투어나 회사 및 모든 여행자의 사전 서면 동의가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.
제12조 (여행 예약 및 확정 절차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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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을 희망하는 자(이하 "여행희망자")로부터 여행 일정, 스타일, 여행지, 예산 등에 대한 상담 요청이 접수되면, 전문가는 회사가 지정한 기한 내(영업일 기준 1일 이내) 상담 가능 여부를 회신하고 성실히 협의에 응해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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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와 여행희망자가 협의를 통해 일정 및 조건에 합의한 경우, 전문가는 확정된 내용을 바탕으로 여행일정표를 작성하여 회사 및 여행희망자에게 제출해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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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희망자가 여행일정표에 명시된 선급금을 회사에 결제한 시점부터 여행은 "확정"되며, 여행희망자는 이때부터 "여행자"로 전환됩니다.
제13조 (여행 서비스 제공 거절 사유)
전문가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, 여행자에게 서비스 제공을 거절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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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자가 타 여행자 또는 전문가에게 심각한 불쾌감을 주거나, 여행 진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할 우려가 명백한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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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자가 신체 이상, 감염성 질환, 건강상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여행 참여가 어렵다는 의료기관의 진단서를 제출한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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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타 사회질서 또는 현지 법규상 여행 진행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
제14조 (전문가의 여행 전 의무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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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는 여행자의 문의나 요청에 성실히 대응해야 하며,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영업일 기준 1일 이내 회신하여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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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 시작 전, 전문가(또는 지정 가이드)는 여행일정표에 기반한 세부 일정, 준비물, 미팅장소, 연락 방법 등을 여행자에게 사전 안내해야 하며, 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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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 또는 현지 담당자는 여행 시작 최소 1일 전, 여행자에게 일정 재확인 연락을 취해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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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는 여행자약관 및 본 약관에서 정한 여행 전 고지 의무를 준수해야 합니다.
제15조 (확정 후 여행조건 변경 제한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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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이 확정된 이후에는 원칙적으로 여행 조건(일정, 비용, 포함사항 등)을 임의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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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만 아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변경이 가능하며, 이 경우 전문가는 즉시 회사에 해당 사유 및 변경 내용을 보고해야 합니다.
- 여행자의 안전 또는 보호를 위해 불가피하게 일정 변경이 필요한 경우
- 천재지변, 파업, 공공질서 또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해 여행 조건 이행이 어려운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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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2항의 사유로 인해 여행요금의 증감이 발생한 경우, 전문가는 회사의 중개를 통해 여행 종료 후 10일 이내 정산해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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변경에 따른 추가 요금이 있는 경우, 전문가가 이를 회사로부터 정산받아야 하며, 여행자로부터 직접 금전을 수취해서는 안 됩니다.
제16조 (여행자의 여행 전 계약 해제 및 손해배상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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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자는 여행요금 결제 이전까지는 별도의 법적 책임 없이 계약을 자유롭게 해제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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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요금 결제 후 여행자가 자발적으로 계약을 해제하는 경우, 회사는 별도 고지한 취소·환불 정책에 따라 여행요금을 환불하며, 전문가의 협조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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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는 본 조에 따라 발생한 전문가-여행자 간 손해배상 문제에 대해 법적 책임이나 보증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
제17조 (전문가의 여행 전 계약 해제 및 손해배상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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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가 여행 개시 전 계약을 임의로 해제하는 경우, 그로 인해 여행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배상해야 하며, 이 약관 및 별도 취소·환불 정책에 따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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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자의 실손해가 별도 고지한 환불정책에서 정한 배상액을 초과하는 경우, 전문가가 이를 객관적으로 입증한 금액까지 추가로 배상해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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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의 일방적 해제로 인해 회사가 여행자에게 수수료 또는 기타 손해를 배상한 경우, 회사는 해당 금액을 전문가에게 구상할 수 있습니다.
제18조 (최소 출발 인원 미달로 인한 계약 해제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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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룹투어로 기획된 상품의 경우, 전문가가 사전에 고지한 최소 출발 인원에 도달하지 못하면 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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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경우, 전문가는 회사에 통지하고 여행 출발 7일 전까지 여행자에게 해제 사실을 고지해야 하며, 기한 내 통지가 없을 경우 전문가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.
제19조 (쌍방 책임 없는 사유로 인한 계약 해제)
다음 각 호의 경우, 전문가와 여행자 모두 책임이 없는 사유로 여행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은 해제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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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자의 질병, 사고 등으로 의료기관 진단서가 제출된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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천재지변, 감염병, 국가 정책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여행 수행이 불가능한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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위와 유사하게 양 당사자의 귀책이 없는 사유가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경우
제20조 (계약 해제 시 요금 정산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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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자가 제16조에 따라 계약을 해제한 경우, 회사는 여행자에게 환불정책에 따라 정산하며, 환불금에서 수수료 등을 제외한 나머지를 전문가에게 정산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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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17조~19조에 따른 해제의 경우, 회사는 여행자에게 수령한 여행요금을 전액 환불하고, 전문가에게는 해당 건에 대한 요금을 정산하지 않습니다.
제21조 (여행의 개시 및 종료 시점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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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의 개시 시점은 여행일정표에 명시된 첫 일정 장소(예: 미팅 포인트)에서 여행을 시작한 시점으로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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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의 종료 시점은 여행일정표에 명시된 최종 일정이 완료된 시점으로 간주합니다.
제22조 (여행 진행 중 전문가의 의무)
전문가는 여행기간 동안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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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일정표에 명시된 스케줄 및 서비스를 정확히 이행할 것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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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자에게 일정 관련 주요 정보 및 현지 안내를 친절하고 상세히 제공할 것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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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치적, 종교적, 개인적 신념을 여행자에게 강요하거나 유도하지 않을 것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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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고나 문제가 발생한 경우, 현지 전문가 또는 가이드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즉시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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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일정표에 명시되지 않은 금전적 요구(팁, 선물, 추가 요금 등)를 하지 않을 것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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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자에게 쇼핑 또는 옵션관광(추가 지불을 요구하는 일정 외 프로그램 등)을 강요하거나 유도하지 않을 것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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성매매 또는 불법 활동이 이루어지는 지역에 여행자를 안내, 소개 또는 알선하지 않을 것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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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자약관에서 규정된 여행 중 전문가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할 것
제23조 (합의에 의한 계약 해지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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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이 개시된 이후, 전문가 또는 여행자는 상호 간 서면 또는 명시적 동의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여행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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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경우, 전문가요금과 전문가 수수료 환불 및 기타 정산은 당사자 간 합의에 따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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단, 회사는 여행확정 후 수수료를 수취한 경우, 본 조에 따른 해지에 대해 수수료를 환불할 의무는 없습니다.
제24조 (귀책사유에 의한 계약 해지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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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 또는 여행자는 상대방의 귀책사유로 인해 여행의 정상적인 진행이 현저히 어려워졌다고 판단되는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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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자의 귀책으로 해지된 경우, 여행요금 환불은 불가하며, 전문가요금 및 전문가 수수료는 정산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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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의 귀책으로 해지된 경우, 회사는 여행자에게 요금 전액을 환불하며, 전문가에게 수수료 및 관련 손해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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귀책사유에 따라 발생한 손해는 해당 당사자가 전액 배상해야 합니다.
제25조 (쌍방 책임 없는 사유에 의한 계약 해지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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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 중 천재지변, 감염병 확산, 정전, 교통 두절, 폭동 등 예측 불가능한 사유로 여행이 중단된 경우, 전문가와 여행자 중 누구든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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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는 전문가에게 지급 예정인 전문가요금 중 미진행 일정에 해당하는 부분을 공제하고 나머지를 정산하여 지급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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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자와 전문가는 중단된 여행시간의 비율 또는 진행된 일정의 범위에 대해 상호 협의하며, 협의되지 않을 경우 회사가 합리적 기준에 따라 산정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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본 조에 따라 계약이 해지된 경우, 전문가와 회사는 여행자에게 추가 배상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.
제26조 (전문가의 회사에 대한 일반 의무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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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는 여행과 관련된 모든 업무에 대해 회사와 성실히 협력하고, 플랫폼 내 원활한 소통을 유지해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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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 중 또는 여행과 관련하여 사고, 분쟁, 여행자의 불만 등 문제가 발생한 경우, 전문가는 지체 없이 회사에 해당 사실을 보고하고 협조하여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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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는 여행 전후를 불문하고 회사의 브랜드, 신뢰도, 이미지에 해를 끼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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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는 대한민국 및 여행이 진행되는 현지 국가의 관련 법령을 준수해야 하며, 불법적인 활동을 해서는 안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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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가 동일한 상품 또는 유사한 여행서비스를 타 플랫폼에 게시할 경우, 회사 플랫폼에 게시하는 가격은 최소한 타사 최저가 이상으로 유지해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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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는 회사의 수수료 보전 및 여행자와의 계약 이행에 필요한 회사 방침을 준수해야 합니다.
제27조 (회사 중개를 통하지 않은 거래 및 금전 수령 금지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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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는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오아세스 플랫폼 외부에서 여행자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거나, 플랫폼 외 직접적으로 여행요금 또는 보수, 팁, 수수료 등의 명목으로 금전을 수령해서는 안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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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해당 건에 대해 중개 종료, 계정 정지, 정산 보류, 손해배상 청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제28조 (회사의 전문가에 대한 일반 의무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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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는 전문가가 오아세스 플랫폼을 통해 여행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제공하고, 필요한 사항을 지원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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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는 여행자에게서 접수된 전문가 관련 요청, 문의, 불만 등을 신속하게 전문가에게 전달하며, 원활한 조율을 위해 중립적 입장에서 개입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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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는 전문가에 대한 정산, 운영지원, 정보 제공 등의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며, 여행자약관 및 플랫폼 운영 정책을 준수합니다.
제29조 (개인정보 보호 및 비밀유지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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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는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여행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하고, 업무 목적 이외에는 절대 사용하지 않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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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이 종료되거나 해당 업무 목적이 완료된 경우, 전문가가 보유한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하여야 하며, 회사의 요구가 있을 경우 즉시 증빙자료와 함께 파기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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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의 과실 또는 고의로 인해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회사 또는 여행자가 피해를 입은 경우, 모든 법적 책임은 전문가에게 귀속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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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는 필요 시 전문가의 개인정보 관리 상태에 대한 점검, 시정 요구, 자료 요청을 할 수 있으며, 전문가는 이에 성실히 협조해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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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약관, 여행자 정보, 회사로부터 전달받은 각종 자료 및 내용을 외부에 유출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해서는 안 되며,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비밀 유지 의무가 유지됩니다.
- 사전에 공개하기로 합의한 정보
- 일반적으로 공개된 정보
- 수령자가 이미 제3자로부터 적법하게 취득한 정보
- 법령에 따라 법원이나 행정기관이 요구한 경우 (단, 사전 통지 및 제한된 범위 내 공개 필요)
제30조 (전문가의 일반 손해배상 책임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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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가 본 약관 또는 여행일정표에 따른 계약 의무를 위반하거나,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여행자 또는 회사에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, 그 손해에 대해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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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자에게 신체적 피해가 없는 경우, 전문가의 손해배상 책임은 여행요금 총액의 100%를 한도로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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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여행자가 신체적·정신적 손해를 입은 경우, 전문가가 그 전부를 배상해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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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 중 수하물 등 여행자의 개인 물품은 전문가가 보관 책임을 지지 않으며, 손실, 파손, 도난 등에 대해서는 별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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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계약이 철회되거나, 여행자 불만족 등으로 회사가 수수료를 환불한 경우, 회사는 해당 금액을 전문가에게 구상할 수 있습니다.
제31조 (여행 내용 불일치에 따른 손해배상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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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, 전문가는 여행자에게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.
- 사전 확정된 여행 내용과 현저하게 다른 내용으로 여행이 진행된 경우
- 제15조 또는 제17조의 정당한 사유 없이 일방적으로 여행이 변경되거나 취소된 경우
- 플랫폼 또는 여행일정표에 명시된 여행 조건을 현장에서 이행하지 않은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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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1항에서 "사전 약정"이라 함은 다음의 수단을 통해 명시된 내용을 의미합니다.
- 플랫폼 내 메시지 기록
- 여행일정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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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자는 다음 요건을 모두 충족할 경우, 전문가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-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여행이 변경되었고, 이에 대해 합리적 이의를 제기하였음
- 여행자의 의도와 무관하게 불일치 상황이 발생하였음
- 여행 종료일로부터 14일 이내, 오아세스에 손해발생 사실을 신고하고 증빙 자료를 제출하였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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위 요건을 충족할 경우, 전문가의 손해배상 방식은 다음 중 여행자가 선택한 방법에 따릅니다.
- 현금 배상 (단, 배상액은 여행요금 총액 이내로 제한되며 회사의 내부 심사를 거침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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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는 필요한 경우 전문가를 대신하여 여행자에게 배상을 진행할 수 있으며, 해당 금액은 전문가에게 구상 청구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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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자가 실제 입은 손해가 본 조에 따른 배상액을 초과함을 입증하지 않는 이상, 추가 손해배상 청구는 제한됩니다.
제32조 (회사의 손해배상 책임 제한)
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,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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플랫폼 중개자로서 전문가와 여행자 간 계약의 당사자가 아닌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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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의 고의, 과실로 인한 문제 발생 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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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자의 귀책사유 또는 요청에 따른 일정 변경, 지연, 불만족 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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플랫폼 오류, 일시적 중단, 외부 시스템 장애 등 기술적 문제에 따른 간접 피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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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한 계약 불이행
제33조 (제3자에 대한 손해 발생 시 책임)
전문가가 여행 수행 중 제3자(현지 업체, 가이드, 교통수단 제공자 등)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, 그 행위가 전문가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인한 것이면 전문가가 전적으로 책임을 집니다.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
제34조 (전문가의 중대한 위반사항)
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, 회사는 이를 전문가약관의 중대한 위반으로 간주하며, 이에 따라 전문가에게 불이익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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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 확정 전,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여행희망자에게 개인 연락처, 계좌정보 등을 제공한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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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확정 후, 제15조를 위반하여 여행조건(일정, 비용 등)을 임의로 변경한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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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일정표에 명시되지 않은 서비스(옵션투어 등)를 진행하고, 대가를 회사 중개 외 직접 수령한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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허위 예약, 과도한 클레임 유발, 여행자와의 지속적 분쟁 등으로 회사 브랜드에 악영향을 준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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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자 컴플레인이 동일 사유로 2건 이상 발생했고, 그 위반 내용이 명백히 본 약관에 위배되는 경우
제35조 (회사에 의한 중개 중단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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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전문가에 대한 여행 중개를 사전 통보 없이 즉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.
- 제34조의 중대한 위반 행위가 발생한 경우
- 전문가가 관련 법령을 중대하게 위반하거나 형사처벌을 받은 경우
- 반복되는 불만·분쟁 유발로 인해 회사 이미지가 심각하게 훼손된 경우
- 기타 전문가의 서비스 제공이 현저히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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위 각 호에 해당하지 않더라도, 회사는 위반 사항을 서면 통보하고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, 전문가가 14일 이내 시정하지 않을 경우 중개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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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개 중단 시 회사는 다음 조치를 병행할 수 있습니다.
- 전문가 계정의 일시 중지 또는 탈퇴 처리
- 진행 중인 여행 계약의 타 전문가 재배정
제36조 (지적재산권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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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는 전문가가 등록한 상품 콘텐츠(텍스트, 이미지, 영상 등)를 플랫폼 운영 및 마케팅을 위해 회사 웹사이트, SNS, 제휴 채널 등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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노출 시 출처는 오아세스임을 명시하며, 필요한 경우 콘텐츠는 가공·편집하여 활용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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계약 종료 시, 회사는 1개월 이내 플랫폼 내 콘텐츠를 삭제하며, 마케팅 채널에서의 제거는 관련 운영 정책에 따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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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는 본인이 제공한 콘텐츠에 대해 저작권 및 사용 권한을 보유하고 있으며,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음을 보증해야 합니다.
제37조 (세금 등 관련 비용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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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요금과 관련한 세금 및 부가비용은 전문가가 부담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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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 또는 세무당국의 요청이 있을 경우, 전문가는 관련 증빙(세금계산서, 영수증 등)을 성실히 제출해야 하며, 미제출로 인한 불이익은 전문가의 책임입니다.
제38조 (설명의무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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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는 회사 또는 여행자를 대상으로 여행계약의 주요 내용 및 변경사항에 대해 명확히 설명할 의무가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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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는 여행자에게 중요한 여행 조건이 이해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안내합니다.
제39조 (별도 합의 및 기준 적용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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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는 플랫폼 운영상 필요 시, 전문가에게 본 약관 외 별도 운영기준을 고지할 수 있으며, 이는 전문가약관의 일부로 간주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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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가 해당 기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, 서면 통지 후 플랫폼 이용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.
제40조 (권리의 양도 금지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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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 및 회사는 본 약관에 따른 권리와 의무를 상대방의 서면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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특히, 전문가는 자신의 오아세스 계정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공유할 수 없습니다.
제41조 (보험 및 안전장치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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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문가는 여행 수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, 손해 등에 대비하여 관련 보험 또는 공제에 가입하거나, 필요한 경우 보증금을 예치하여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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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자의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따라 안전하게 보관·파기해야 하며, 여행자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해서는 안 됩니다.
제42조 (불가항력)
천재지변, 감염병, 전쟁, 파업, 정전, 항공기 결항 등 예측 불가능한 불가항력 사유로 인하여 의무 이행이 불가능한 경우, 해당 당사자는 면책되며, 가능한 한 빨리 상대방에게 상황을 통지하고 정상화 이후 계약 이행을 재개하여야 합니다.
제43조 (준거법 및 관할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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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해석·적용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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본 약관과 관련된 분쟁이 발생한 경우, 당사자 간 협의로 해결하며, 협의가 어려울 경우 민사소송법상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.